전남대학교

  • 전남대학교
  • 전남대포털

GNB

화학교육

  • home >
  • 전공 >
  • 화학교육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공주임교수

전공주임교수
성명 전공 직급 연락처 전공사무실
강순형 화학교육 부교수 2490 2490

전공 교육목표

화학교사로서 연구능력과 현장 교육에서의 전문성 향상 및 화학 교육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학술적인 화학교육연구전문가 양성

세부 교육목표

현직 화학교사의 자기개발
화학교육연구, 화학실험교육연구, 화학교재연구특론, 화학교육과 컴퓨터 등의 교과목을 이수함으로써 화학과 교육과정을 개발 · 활용할 수 있는 능력 함양
화학 및 화학교육 관련 내용에 대한 이론적 기초를 공고히 하고 교육현장의 화학교육 향상을 위한 협력학습 기회 제공
현행 화학과 교육과정의 교육목표 및 교육내용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화학과 수업모형을 개발 · 실행할 수 있는 기법 육성
화학과 교육전문가로서의 능력함양
화학교육연구, 화학실험교육연구, 화학교육과 컴퓨터 등의 교과교육학 교과목 및 다양한 교과내용학 교과목을 통해 화학과 교과목 관련 기존 이론의 이해력 제고
화학과 교과에 대한 다양한 관점의 이론을 첨단교육매체를 활용하여 교육현장에 실제 적용함으로써 전공교과 연구내용과 실제간의 연계성 고양
화학과 교육자료 개발을 위해 협력학습을 활용한 실습기회 부여
화학과 현장 교육연구자로서의 자질함양
화학교육연구, 화학실험교육연구, 화학교재연구특론, 논문연구 및 다양한 교과내용학 교과목을 이수함으로써 화학교육에 관한 연구수행능력 함양
최근 화학의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현장 화학교육 연구를 설계할 수 있는 연구방법론과 관련된 제 기법의 습득
화학과 현장 연구실험시범학교 운영의 주역으로서의 자질 육성
예비 화학교사의 양성
화학교육론, 화학교육과 컴퓨터 등 다양한 교과목을 이수함으로써 화학교육에 필요한 기초 지식 및 기능의 획득
현장 수업참관 및 실습을 통해 화학교사로서의 자질과 능력 신장
교육현장의 화학과 교과지도 및 학생지도 기법을 습득하며 교직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의 기본 자질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