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주임교수
성명 | 전공 | 직급 | 연락처 | 전공사무실 |
---|---|---|---|---|
차성현 | 교육행정·교육정책 | 교수 | 2350 | 2368 |
비전
지역사회 교육조직의 혁신을 선도하는 학습공동체 모범 창출
전공 교육목표
교육조직의 혁신 역량과 공동체 의식 겸비한 교육행정가 및 교육실천가 양성
세부 교육목표
교육행정가로서 역량과 자질 함양
- 1) 교육행정이론, 교육정책이론, 교육행정조직론, 교육재정학, 교육행정가론 등 교과목 통해 교육행정/조직이론/정책개발에 대한 지식과 기술의 습득
- 2) 교육조직의 운영, 교육정책 개발 및 분석에 대한 지식과 기법의 습득 통한 조직 혁신 역량 배양
- 3) 개인의 성실한 품성과 공동체 의식에 기반한 교육조직 운영의 상생적 협업능력 배양
교육실천가로서 역량과 자질 함양
- 1) 교수학습이론, 국제비교교육, 교육법연구, 장학론, 교육인사행정론 등의 교과목 통해 실천가로서 갖춰야 할 가치/지식/기술의 습득과 태도 배양
- 2) 교수-학습 과정에 학습자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격려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력 배양
- 3) 교육조직의 혁신 및 사회 공동체의 과업 수행에서 주변과의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합리적 의사소통 능력 배양
교육현장의 연구자로서 역량과 지질 함양
- 1) 교육행정연구법, 사례연구법, 교육정책 사례분석, 교육조직의 혁신사례분석, 교육행정연구논증구성 등 교과목 통해 연구자로서의 갖춰야 할 지식/기술의 습득 및 태도 배양
- 2) 교육현장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여 교육조직 혁신 및 현장 문제 개선에 활용할 수 있는 지식/기술의 습득 및 태도 배양
- 3) 교육행정학의 주요 이론과 연구 결과가 지닌 현실 적합성을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비판적 사고력 배양